https://seinmotors.tistory.com/manage 【원주수입차정비】폭스바겐 CC 타이밍벨트,워터펌프,팬벨트 세트 교환/중고DPF교환,DPF클리닝/EGR쿨러 교환/엔진룸청소/코로나19예방-자동차실내소독
본문 바로가기
수리,정비자료

【원주수입차정비】폭스바겐 CC 타이밍벨트,워터펌프,팬벨트 세트 교환/중고DPF교환,DPF클리닝/EGR쿨러 교환/엔진룸청소/코로나19예방-자동차실내소독

by 믿을수있는 수입차정비 2020. 11. 28.
728x90
반응형

【원주수입차정비】폭스바겐 CC 타이밍벨트,워터펌프,팬벨트 세트 교환/중고DPF교환,DPF클리닝/EGR쿨러 교환/엔진룸청소/코로나19예방-자동차실내소독

 

2010년식 폭스바겐 CC 2.0TDi 차량입니다.

단골 고객님 차량인데 이제 거의 42만km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투아렉을 신청해 놓고 기다리고 있다 하시네요.

그래서 현재 타고 계신 차량은 와이프분께서 국산 차량을 타고 있는데 기본적인 수리를 해서 주신다고 하시네요.

오늘 작업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밍벨트 세트,EGR쿨러 교환,DPF클리닝 

타이밍벨트,워터펌프,팬벨트 세트 교환,부동액 교환

이 차량의 타이밍벨트만 벌써 3번째 교환인것 같습니다.

현재 42만km에 가깝게 운행거리가 상당히 많은 차량입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너무 관리를 잘 하셔서 상태가 아직도 건강한 차량입니다.

타이밍벨트 타잎의 차량들은 국산차량은 거의 없는 상태이지만 수입차량은 아직도 몇 종류의 차량들이 남아 있습니다.

타이밍벨트 작업을 간만에 하다보니 살짝 생소한 느낌도 드네요.

타이밍에 관련된 부품들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작업 자체는 어려울 것이 없으니 길게 설명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타이밍벨트 작업은 모두 마무리 된 상태로 조립을 마쳤습니다.


EGR쿨러 교환,DPF클리닝

이 차량의 EGR쿨러가 스텐레스인데도 불구하고 터져서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EGR쿨러를 교환해야 하는데 폭스바겐 차량들이 EGR쿨러 교환이 좀 일이 많고 쉽지 않습니다.

DPF도 탈거 해야만 EGR쿨러 교환이 가능하고 작업 자체도 쉽지는 않은 차량입니다.

작업을 하기 위해서 터보측 호스를 탈거하니 터보에서의 누유가 상당히 심하네요.

 

42만km 가까이 터보차져를 교환하지 않고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도 참 보기 어려운 상황이죠.

그러고 보면 폭스바겐 차량들이 터보는 튼튼한지 잘 안 망가지더라고요.

고객님께 일단 터보의 상태를 설명을 드립니다.

터보에서 누유되는 오일이 엔진의 연소실로 유입이 되면 발생하는 문제들도 설명을 드리고요.

고객님께서 웬만하면 교환을 하실텐데 터보의 가격이 고각이다 보니 만약 운행하다 문제가 되면 폐차를 하신다고

터보차져는 그냥 사용하시겠다고 하시네요.

인터쿨러에서 엔진오일이 주룩주룩 흘러 내립니다.

이 차량은 DPF를 탈거하기 어려운 차량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더 어려운 차량도 있지요.

특히 아우디,폭스바겐 유로6 타잎들은 정말 탈거하기 어렵습니다.

아마 제일 어려운 차종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이 차량도 DPF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서브 프레임을 탈거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유익합니다.

나이는 못 속이나 봅니다.

고객님께서 제천에 사시는데 머플러의 듀얼 밴드가 완전히 부식이 되서 겨우 걸려 있는 상태네요.

서브 프레임을 탈거를 해도 DPF가 여기저기 걸리는데가 많아서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이네요.

부식이 되서 누수가 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재질이 스텐레스라서 잘 부식이 안되는데 이것도 세월의 흔적 같습니다.

EGR쿨러...정말 교환하기 드럽습니다.

배기 매니폴드에 걸려있는 볼트들도 잘 부러지고요.

만약에 볼트가 부러지면 골때립니다. 저 상태에서는 작업을 할 수가 없으니 배기 매니폴드를 탈거해야 하는데 

일이 많아집니다.

DPF를 탈거하고 나니 자바라 부분이 부식이 되서 깨져있습니다.

이 부분은 용접도 안되는데 ...우쩐다? 

현재 42만km 가까이 되어서 DPF도 문제가 있을 듯해서 고객님께 중고 DPF 상태 좋은걸로 구해서 클리닝해서 

조립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니 그렇게 하자고 하시네요.

EGR쿨러 교환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연장의 각도도 잘 안나오고 

중고 DPF구해서 DPF클리닝 합니다

옛 속담에 개똥도 약에 쓰려면 찾기 어렵다는 말이 있죠.

폭스바겐 DPF는 정말 많을 줄 알았는데 막상 구하려니 부품이 잘 없네요.

그래도 여기저기 수소문해서 구해서 클리닝 합니다.

운행거리가 5만km된 차량이 사고로 폐차되면서 나온 부품이라고 했는데 DPF클리닝을 하면서 보니 

카본이 엄청 나옵니다.

DPF클리닝을 하지 않고 장착했다면 중간에 또 내려야 하는 상황이었을것 같네요.

사진처럼 DPF클리닝도 정성스레 진행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타실지는 모르겠지만 수리를 진행하는 부분이 문제가 있으면 안되기에

머플러 듀얼 밴드도 신품으로 장착합니다.

엔진룸이 엄처 더러웠는데

깨끗하게 청소 해드렸습니다.

엔진룸이 깨끗해야 실내로 유입되는 먼지를 줄일수 있습니다.

저희 세인모터스는 수리된 차량들은 출고 전 반드시 자동차 실내소독을 통해서 코로나19로부터 예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19가 여기저기서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